개봉 & 후기2014. 11. 6. 20:38
반응형

샤오미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배터리셀 확인 및 무게



샤오미 파워뱅크 보조배터리의 배터리셀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삼성이나 LG, 파나소닉의 셀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중국산 셀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머 그렇다고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국산셀이 좋다고 하니 저도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판매자님께서 삼성이나 LG 셀을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신걸로 말씀하셨습니다.


열어봅시다..!!


USB 포트부분을 초크나, 일자 드라이버로 상하지 않게 끼워 들어줍니다.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어 떼기 어렵다고 느끼겠지만..


좀만 힘을 가하여 들어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분리가 된 모습입니다.




각 위치에 나사가 있습니다..


이를 작은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풀어줍니다..


제가 사용할 배터리에서 나사를 분해하는데 너무 분해가 안되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선물용도 확인을 하고자 열어서 나사를 풀었는데 쉽게 풀리더군요~




쓱쓱 풀었습니다..


 



제가 사용할 보조배터리입니다..


LG 셀이군요...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쉽게 셀을 빼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이 셀을 빼내기 위해서 열실히 흔들고 손목을 치고 쌩쑈를 했습니다..


거의 30분가량을 씨름한 끝에 빼냈습니다.




다른 보조배터리의 셀입니다.


역시 LG 셀입니다..


이 셀을 빼내는데는 한번 툭 치니 나오더군요..;;;;;;


이런 난감한 상황이...




무게를 재보았습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는 배터리 입니다..


약 253g 입니다...


 



선물용은 251g 입니다...


 


왜 제가 사용하는 것이 2g 무거울까요..ㅠ


뭐 큰 차이는 아니지만...


뭔가 그렇네요..;;;



분해를 해보고, 배터리셀을 확인하고, 무게를 재어보았습니다.


LG셀이라 기분이 나쁘지 않네요..


또한, 무게는 10400mAh 보조배터리 치고는 적당한 무게로 느껴집니다..


솔직히 다른 제품을 만져본게 없으니 무게가 어떻다고 따질 수가 없네요...



샤오미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개봉기 1편 : http://detectiveboy.tistory.com/79


샤오미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개봉기 2편 : http://detectiveboy.tistory.com/80



반응형
Posted by 꼬마탐정